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음 view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뷰베스트를 발견했습니다.


                          
다음뷰베스트 12위에 랭크되어있는 '정부가 말하는 'PSI전면참여' 선택한 이유라는 기사제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과도한 정보 유출로 미국 정부항의까지 받으며 '노풍'을 갈아앉히기 위한 '북풍'일으키기에 혈안이 된 정부에 대한 비판의 시각이 따깝습니다.

그런데 정부의 입장을 옹호하는 제목의 기사가 눈에 띄어서 무슨 내용인지 봐야겠다 싶어 클릭을 했습니다.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정책공감'이라는 문광부  운영의 관변블로그더군요.

그런데 이상한 점을 밝견했습니다.


기사의 인기나 관심도를 보여주는 '추천수'와 '조회수'라 제가 알고 있는 View 베스트의 기준과 너무 다르더군요. 추천지수가 10인데 뷰베스트에 올라간 글을 이제까지 본바도 없지만 종합에 비해 가독율이 떨어지는 IT/스포츠의 글도 12위에 올라간 걸 보니 추천지수가 73이었습니다.  조회수다 2천 건 가까이 되구요.

저는 이런 상황이 이해가 안되는군요.

누가 혹시 이런 상황이 어떻게 하면 발생할 수 있는 지 알려주실 분 없나요?

요즘 정부에서 블로그를 조직적으로 운영한다고 하더군요. 뭐 소통부재의 정부가 그나마 형식적으로 생색이라도 내겠다는 것 말리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그런데 은근슬쩍 이렇게 말도안되는 방식으로 뷰베스트에 끼워넣어 클릭을 유도하는 것은 정말 부도덕한 행위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이건 뭐 소통이 아니라 강제주입을 선택한 거라고 볼 밖에...

침소봉대하긴 싫지만 이 건이 다음에서 암묵적으로 용인해서 나타난 결과가 아니길 바라봅니다. 

정말 이해안됩니다... 

Posted by 오렌지 걸